컴퓨터 잡지식

리눅스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설치하기 (베틀넷 이용 가능)

이대은 2020. 11. 9. 06:07

1. Lutris에 가서 본인 리눅스에 맞게끔 프로그램을 설치한다.

※우분투의 경우에는 터미널 창에 이렇게 입력합니다.

sudo add-apt-repository ppa:lutris-team/lutris
sudo apt update
sudo apt install lutris


2. 그런 다음 사진과 같이 Starcraft Remastered에 들어가서 Install 한다.

 

3. 그 후에는 설치 관련된 창들이 뜨는데 Ok 버튼이나 Install, Next 등을 누르면서 진행합니다.

4. 그러다 보면 이렇게 베틀넷 설치 창이 뜨는데, 언어를 영어로 선택해서 설치합니다.
(한글 깨짐은 곧 해결 할 테니 일단 영어로 선택합니다.)

 4. 설치가 끝나면 다음과 같이 베틀넷을 실행할 수 있는데, 이제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받읍시다.

 

5. 스타를 설치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 이제 한글 깨짐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.
스타를 설치하는데 한글을 깨지는 이유는 Wine에 한글 폰트가 없어서이니 한글 폰트를 설치해봅시다.

굴림나눔폰트.ttc를 다운 받읍시다.

(다운이 안될경우에는 moordev.tistory.com/158에 가서 Gulim_NANUM.ttc.tar.7z를 다운받읍시다.)

6. 다운 받은 폰트는 압축을 풀어서 Home폴더에 있는 Games 폴더를 들어간 뒤
/starcraft-remastered/drive_c/windows/Fonts 경로로 복사합니다.

 

7. 그 후에는 즐겁게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.

창모드로 게임을 한겁니다.

 

여담)
혹시 게임을 하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Lutris로 Vulkan is not installed or is not supported by your system 이라는 오류가 띄면
두 번째 사진과 같이 Runner options에서 Enable DXVK/VKD3D를 건드려 봅시다.

첫 번째 사진
두 번째 사진

 

참고 링크들
wfreud.tistory.com/333

 

[Ubuntu] linux에서 블리자드 게임, 스타크래프트 1 실행

linux에서 블리자드게임, 스타크래프트, 오버워치, 등등 lutris 검색해서 있는 게임들은 아마 가능할거다. 검색하면 예전 글(2018년 이전)인 wine으로 설치하는 방법이 많이 나온다. 이 방식은 불안한

wfreud.tistory.com

moordev.tistory.com/158

 

Starcraft 1.18 우분투에서 실행하기

https://us.battle.net/forums/en/starcraft/topic/20754528299 위의 포럼에서 찾은 내용입니다. 이전에 제가 스타크래프트 1.18 업데이트 이후 실행이 안 된다고 말씀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. (http://moordev.tis..

moordev.tistory.com